본문 바로가기

나의 하루/일상

윤종신 콘서트 - 사랑의 역사 제5장 JUST MELODY

12월 10일 토요일. 윤종신 선배의 콘서트를 다녀왔다.
윤종신을 처음으로 좋아하게 된게 고등학교 때가 아닌가 싶다. 수업시간에 영어 선생님은 그가 조용한 학생이라는 이야기를 해주었고, '오래전그날'의 '교복을 벗고 처음으로 만났던 너...' 의 잔잔한 멜로디와 함께 시작하는 그의 차분한 목소리가 참 좋았었다. 오늘 콘서트에서 그의 옛 노래들을 들을 때는 약간은 다른 면에서 다가왔다. 그의 목소리는 여전히 마음을 따스하게 감싸고 호소력있게 솔직하게 들렸지만, 노래 가사 한마디 한마디를 대하는 내 자신의 모습이 많이 바뀐 것에 놀라면서도 내가 나이를 헛 먹지는 않았다는 생각이 들었다. 고등학교 이후 10여년만에 다시 돌이켜본 윤종신의 노래를 통해 지난 사랑들을 돌이켰고, 그때 그때 참 견디기 힘들었던 이별의 마음이 이제는 눈이 땅에 닿아 녹아 사라지듯 차분히 정리되었다. 그래서 비록 콘서트를 보면서 옛 사랑들의 아련한 마음과 조우했지만....

콘서트 이야기만 하자면, 작년 연말 콘서트를 다녀온 지인들의 걱정과는 달리 전혀 지루하지 않았고, 발라드에서부터 최근 신나는 노래까지 2시간 반동안 열창하는 그를 보느라 가슴이 두근거리고 손에 땀이 날 정도였다. 딴 이야기이긴 하지만, 재밌는 건 윤종신이 최근 예능에 많이 나와서 젊은 관객들이 많았고 (그들은 옛날 노래는 잘 모르는것 같았다.), 남자들끼리/여자들끼리 온 관객들도 많았다. (그들은 이별/재회에 관련된 노래에서 탄식과 눈물을 자아내는것 같았다.)

윤종신의 사랑이야기, 노래에 담긴 사연, 그리고 가수로서의 고민들을 노래와 함께 풀어 나갔고. 마지막 고속도로 로망스로 모두를 열광으로 몰아넣고 공연은 끝났다. 노래는 CD로 들으면 더 좋다는 부모님의 지론과 달리, 역시 콘서트에 오길 잘했다. 행복한 발걸음으로 공연장을 나섰고, 12월의 겨울밤 공기는 상쾌했다.

* 오늘 불렀던 노래 List *

길 
환생
너의 결혼식
부디
오래전 그날
You are so beautiful
본능적으로
막걸리나
? (이 노래를 모르겠다..)
텅빈거리에서
1월부터 6월까지 (015B '11.6월 곡)
배웅
애니
모처럼
잘했어요
친구와 연인
팥빙수
너에게 간다
이별의 온도
나이
그대없이는 못 살아
몬스터 (앵콜)
고속도로 로망스 (앵콜)


오늘 처음 들었지만, 기억에 남는 곡으로 '1월부터 6월까지'를 남겨본다.





'나의 하루 >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강 야경  (0) 2011.12.17
12월 11일 주일 말씀  (0) 2011.12.11
회사 생활의 쓴맛과 단맛  (0) 2011.11.19
Monet의 지베르니  (0) 2011.11.14
2008년의 나  (0) 2011.11.11